하루에도 수백 건씩 주고받는 메시지 속 특정 멤버에게 특히 강조하여 보내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멘션하여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메시지방 단위로 멘션 알림 설정이 가능하여 내가 멘션된 메시지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협업에 최적화된 노트/일정/할 일/폴더 기능이 메시지방 내 기본 탑재되어 제공됩니다.메시지방에 참석한 멤버 모두가 편집 및 관리할 수 있어 데이터의 분산이나 유실 걱정 없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LINE을 사용하는 고객 또는 거래처 직원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의 네이버웍스 계정과도 연동되어 이제 더 이상 업무를 위해 여러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읽지 않은 메시지가 10개 이상인 경우 WORKS AI가 메시지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해 주어 모든 메시지 내용을 읽지 않고도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새로 도메인을 생성하는 것은 물론 사용 중인 회사 도메인 그대로 메일 주소로 이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전문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팸, 악성코드, 그리고 위험한 링크 등은 99% 이상의 확률로 자동 필터링되며 의심스러운 메일은 수신한 즉시 알림을 전달하여 피싱 및 기타 유해 메일로부터 회사 메일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시 ‘일반’, ‘대외비’, ‘기밀’, ‘업무 외’와 같은 보안 등급 설정을 통해 전송 이후 사후 조치 또한 가능해집니다. 회사의 중요한 업무 내용을 한층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이메일이나 답변을 작성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WORKS AI가 몇 가지의 정보만 가지고도 이메일 초안을 작성해 줍니다. 긴 장문의 메일 요약 또한 제공하여 이메일로 정보를 주고받는 과정 전체를 간소화하고 더욱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회사 조직도와 동일하게 조직/부서 단위 및 계층 구조를 설정하고 팀원을 주소록에 등록할 수 있어 조직별 소속된 구성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구성원의 겸직 여부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서명이나 이름, 직책, 담당업무 등 일부 정보만 알아도 원하는 팀원 또는 거래처 정보를 쉽게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구성원의 연락처 상세 프로필에서 메시지나 음성 통화, 메일, 약속 초대를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구성원별 담당업무 설정이 가능하여 특정 업무에 대한 담당자 및 연락처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쁨, 자리 비움, 퇴근, 부재중 등 현재 업무 상태를 살펴보고 업무 진행에 참고해 보세요.
자주 연락하는 팀원의 일정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됩니다. 팀원을 캘린더 내 즐겨찾기 추가하면 해당 팀원의 일/주/월간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할 일은 온라인으로 저장되어 언제든 등록, 수정이 가능하고 이미지나 문서 자료도 첨부해서 간편하지만 꼼꼼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업무와 관련한 내용이 담긴 메시지를 선택해 할 일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대한 내용이 기억이 안 날 때 메시지방을 다시 찾아볼 필요 없이 할 일에서 바로 메시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업무를 꼼꼼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업무 기한과 담당자를 지정해서 할 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한 할 일은 담당자가 놓치지 않게 메시지 알림으로 안내되고 담당자의 할 일 목록에도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할 일에는 여러 명의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에게 요청한 할 일이 모두 작업 완료되었는지 궁금하다면,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보지 않고도 할 일 작업 목록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중요도나 완료된 할 일 순으로 목록을 정렬하여 작업별 진행 현황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신규 게시글 등록 시 전 직원에게 실시간 알림이 발송되어 전 직원에게 공유가 가능하며, 알림 이후에도 읽지 않은 직원이 있다면 댓글에 @로 언급하거나 알림을 다시 보내 중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게시글의 성격에 맞게 세부 게시판을 만들어 운영하거나, 게시판별 팀원의 접근 및 게시글 편집 권한 설정 또한 지정할 수 있어 권한을 가진 팀원만 참여할 수 있는 게시판 운영 또한 가능합니다.
출/퇴근 등록 및 출장 보고와 같이 자주 등록해야 하는 유형의 게시글은 템플릿을 활용하여 게재하면 중복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템플릿 유형을 사용하거나 게시글 성격에 맞게 신규로 템플릿을 제작할 수도 있어, 동일한 유형의 글을 반복적으로 게재하는데 소요되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설문 참여자를 사내 팀/조직 단위로 특정하여 설문을 요청할 수 있고, LINE 또는 다른 회사의 네이버웍스 사용자에도 설문을 보낼 수 있어 고객 또는 거래처에 설문 요청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응답이 수집된 순간부터 설문 응답 현황은 실시간으로 자동 분석되며, 미응답자가 있다면 설문 참여를 독려하는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시각화 결과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통계 지식이 없이도 데이터의 의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설문 결과는 Excel, CSV 등의 포맷으로 추출할 수 있어 보고 프로세스 및 보고서 작성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0명이 동시에 음성/영상통화에 참여할 수 있어, 대규모 미팅이나 행사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팅 참석자 모두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대화방 또는 캘린더 화면 내에서 버튼 하나로 즉시 미팅 개설/참여가 가능하여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회의 장소나 주변 잡음 걱정 없이 회의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음질을 보장하여 자유롭게 회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화상미팅이 시작되는 그 순간부터 Full HD 화상 화면 품질을 지원하여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는 고품질의 화상 미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 중에도 접속한 디바이스 화면뿐만 아니라 공유하고자 하는 화면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PC와 동일한 기능이 모두 모바일에서도 제공되어 업무 디바이스나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 직원이 아니더라도 네이버웍스를 사용하고 있는 외부 사용자라면 음성/화상 미팅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메일 알림을 활용하여 접속 링크를 공유하고 프로젝트별 지정된 회의 환경에 즉시 초대하여 끊김없는 회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회사 조직도와 동일하게 조직/부서 단위 및 계층 구조를 설정하고 팀원을 주소록에 등록할 수 있어 조직별 소속된 구성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의 겸직 여부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서명이나 이름, 직책, 담당업무 등 일부 정보만 알아도 원하는 팀원 또는 거래처 정보를 쉽게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구성원의 연락처 상세 프로필에서 메시지나 음성 통화, 메일, 약속 초대를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구성원별 담당업무 설정이 가능하여, 특정 업무에 대한 담당자 및 연락처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쁨, 자리 비움, 퇴근, 부재중 등 현재 업무 상태를 살펴보고 업무 진행에 참고해 보세요.
개인 PC, 메시지, 메일 등 곳곳에 흩어진 업무 파일을 네이버웍스 드라이브 한곳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정리하고 공유하세요. 팀·동료들과의 협업 공간과 개인 공간을 분리할 수 있어 업무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에 동시에 접속, 실시간으로 함께 문서를 편집하며 더 강력해지는 팀워크를 느껴보세요. 변경 내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어 가장 최신 정보의 문서로 협업이 가능해집니다.
파일 또는 폴더 별 상세 권한 설정으로 회사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어요. 보안에 주의가 필요한 자료는 인증된 사람만 접근 가능하도록 설정하거나 외부 공유가 필요한 자료는 암호 또는 만료일을 설정한 공유 링크를 통해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PC, 모바일, 웹 모든 디바이스에서 필요한 자료에 접속해 끊김 없이 업무를 이어갈 수 있어요. 또한, 상세 검색과 즐겨찾기 설정을 통해 원하는 파일과 폴더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천 개씩 주고받는 메시지, 핵심을 놓치지 않도록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가 똑똑하게 요약해 줍니다. 외근, 휴가 등 업무 부재 시 쌓인 메시지를 AI 요약으로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네이버의 파파고 메시지 통번역 기술로 외국인 동료와 원하는 언어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외국어 메일을 가장 편한 언어로 읽고, 작성한 메일을 원하는 언어로 자동 번역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클로바 OCR 기술로 상대방의 명함을 촬영하는 것만으로도 명함에 기재된 모든 연락처 정보가 정확하게, 누락 없이 주소록에 자동 입력됩니다.
결재가 필요한 순간, 시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중요한 문서의 결재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결재할 수 있어 의사결정의 속도를 높일 수 있어요.
오프라인 환경 그대로 온라인에서 결재선을 간편하게 설정해 보세요. 기안 유형별로 필요한 결재자를 지정하고, 언제든지 쉽게 불러올 수 있어요.쉽고 빠른 결재 처리로 업무 유연성을 높여보세요.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 서식은 물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우리 회사 맞춤 서식을 손쉽게 만들어 보세요. 서식 복사 기능을 활용해 한 번 만들어 둔 서식을 여러 문서에 적용할 수 있어 불필요한 반복 작업을 줄일 수 있어요.
강력한 API 연동으로 다양한 내/외부 시스템과 끊김이 없는 연결을 경험해 보세요.SSO, 조직도 연동뿐만 아니라 외부 솔루션에서 작성한 결재 문서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업무 연속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조직 개편, 인사 발령 예약 기능으로 체계적인 조직 운영을 경험해 보세요.보상, 채용, 교육 이력 등 고유 인사 정보 뿐만 아니라, 퇴직자 인사 정보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조직, 인사 관리가 가능해요.
회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증명서를 추가하고 관리해보세요. 구성원도 직접 필요한 증명서를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입사 및 퇴사 처리에 필요한 우리 회사 맞춤 업무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어요.신규 입사자에게는 체크리스트를 자동으로 할당해 자연스러운 온보딩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재 서식, 서약서, 인사 정보 등 체크리스트에 필요한 정보가 연결되어 대상자가 직접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르바이트 직원 및 단시간 근로자 계약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어요.계약 정보와 소득세, 4대 보험이 반영된 시급제 급여를 자동으로 계산하고,급여 명세서 발급도 가능해요. 휴가 및 근무 방식을 직접 지정해 출퇴근 현황까지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출퇴근 시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근로 정책상 정해진 장소에서 출퇴근 해야 할 때도 걱정 없어요. IP와 GPS 기반으로 업무 공간을 설정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최신 근로기준법에 맞는 다양한 근무제 운영
- 개인/부서별로 근무제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개별 관리 가능
- 초과 근무 관리로 번아웃 방지
- 근로 기준법에 기반한 연차 발생
- 구성원별 연차 조정
- 다양한 근무제 운영
기록된 출퇴근 현황을 대시보드로 확인해보세요. 구성원의 근무와 연차 및 휴가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정확한 근태 관리가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