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아웃룩 2010
Microsoft Outlook을 사용하시면 웹메일에 접속하지 않고 메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웃룩 2010 설정하기
1
아웃룩 2010을 실행합니다. 메뉴바의 [파일] -> 정보 -> [계정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자동 계정 설정에서 ‘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 에 체크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3
‘인터넷 전자 메일’ 을 선택한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4
인터넷 전자 메일 설정에서 사용자 정보, 서버 정보, 로그인 정보를 등록합니다.
① 사용자 정보
- 사용자 이름 : 메일 발송 시 보여질 내 이름 (ex : 홍길동)
- 전자 메일 주소 : 이메일 주소 (ex : test@test.co.kr)
② 메일서버 정보메일 사용 중인 도메인명 입력 후 ‘서버정보 확인’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③ 로그온 정보
- 사용자 이름 :
이메일 주소 (ex : test@test.co.kr)
- 암호 : 내 비밀번호
모든 정보를 입력 후에 화면 오른쪽 하단의 [기타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보내는 메일 서버] 선택한 후
‘보내는 메일 서버(SMTP) 인증 필요’ 에 체크합니다.
6
[고급] 탭을 클릭한 후 ‘보내는 메일 서버’ 포트를
25 에서 587 로 수정합니다.
(25 포트를 사용하실 경우 메일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 서버에 메시지 복사본 저장에 체크하시면 아웃룩에서 메일을 읽어도 메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웹메일과 아웃룩을 동시에 사용하고자 할 경우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단,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을 체크한 후 사용하면 웹메일상의 메일 데이터는 계속 쌓이게 되므로,
웹메일 용량이 100%로 초과되게 되면
메일을 수신할 수 없으니 웹메일 용량을 수시로 확인
해 주셔야 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7
설정이 다 끝난 후 [계정설정 테스트] 를 눌러 계정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테스트 완료 후 [다음] 을 선택합니다.
8
끝으로 [마침] 을 선택하면 전자 메일 계정 설정이 완료됩니다.